80-20 규칙은 무엇인가?
80-20 규칙은 파레토 법칙 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 모든 사건에 대한 결과(또는 산출물)의 80%는 모든 원인(또는 투입물)의 20%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주장하는 친숙한 말입니다.
사업에서 80-20 규칙의 목표는 잠재적으로 가장 생산적인 투입물을 식별 하고 이를 우선순위로 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관리자가 회사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를 식별하면 해당 요소에 가장 많은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80-20 규칙은 비즈니스와 경제 에서 자주 사용되지만 , 이 개념을 어떤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부의 분배, 개인 재정, 지출 습관 모두 80-20 규칙의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80-20 규칙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80-20 규칙을 간단한 원인과 결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과(산출물)의 80%는 원인(입력)의 20%에서 나옵니다. 이 규칙은 종종 회사 수익의 80%가 고객의 20%에 의해 생성된다는 것을 지적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회사가 매출의 80%를 담당하는 20%의 고객에 집중 하고 특별히 마케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회사는 그 고객을 유지하고 비슷한 특성을 가진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80-20 규칙에는 더 근본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핵심 원칙
핵심적으로 80-20 규칙은 기업의 가장 좋은 자산을 파악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최대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 예를 들어, 학생은 교과서의 어느 부분이 다가올 시험에 가장 큰 이익을 가져다 줄지 파악하고 먼저 그 부분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는 학생이 교과서의 다른 부분을 무시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80-20 규칙 배경
80-20 규칙은 파레토 원칙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파레토 분석에 적용됩니다. 이 규칙은 20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부의 분배를 설명하기 위해 거시경제학에서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이 규칙은 파레토 효율성 개념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이탈리아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가 1906년에 도입했습니다 .
파레토는 그의 정원에 있는 완두콩 꼬투리의 20%가 완두콩의 80%를 담당한다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파레토는 이 원리를 거시경제학 으로 확장하여 이탈리아의 부의 80%가 인구의 20%가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1940년대, 운영 관리 분야의 유명인사인 조셉 주란 박사는 80-20 규칙을 기업 생산의 품질 관리에 적용했습니다.
80-20 규칙을 적용해보자
80-20 규칙을 적용하기 위해 블로그를 만드는 데 들어간 모든 콘텐츠를 포함하여 80%를 할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는 블로그 방문자의 선택으로 표현됩니다.
웹 분석 사용하여 블로그 트래픽에 집중했습니다.
- 내 블로그 트래픽 상위 20%는 어떤 소스에서 발생할까요?
- 내가 다가가고 싶은 상위 20%의 고객은 누구일까?
- 이 고객 특징은 무엇인가?
- 상위 20%의 독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더 많은 돈과 노력을 투자할 여유가 있을까요?
-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성과가 좋은 주제 중 상위 20%를 차지하는 블로그 게시물은 무엇입니까?
- 해당 주제를 개선하여 지금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나요?
해서 블로그의 디자인과 페르소나를 상위 20% 타겟 고객층에 맞춰서 작성해보기로 합니다.
예상결과
80-20 규칙을 적용하여, 청중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고, 상위 20% 독자를 더욱 의도적으로 타겟팅합니다. 해서 트래픽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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