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에선 TV홈쇼핑으로 19일 저녁 7시 30분에 TV홈쇼핑 '똑.소.리' 프로그램에서 ' 달심 클렌즈 주스 세트'를 방송한다고 합니다.
달심 클렌즈 주스는 SNS에서 입소문을 탄 인기 상품으로 누적 1200만개가 팔렸다고 합니다.
지난달 론칭한'피카딜리(PICCADILLY) 컴포트 캐빈 슈즈'도 SNS에서 소싱이 된 상품이라 합니다.
피카딜리는 론칭 방송에서 25분 만에 주문기준 약 5500켤레가 판매되며 3억 8000천만원의 매출로
목표대비 156%실적을 냈다고 합니다.
홈쇼핑 MD들이 SNS를 중요하게 보게 된것은 불특정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TV홈쇼핑 채널 특성상
'대중성'이 중요합니다.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큐레이션(Curation)해야 하는데 SNS콘텐츠를 통해 어느정도 사전에 확인 가능하다 합니다.
그럼.. 대란템은 무엇을 말할까요??
최근 연예인들이 사용하거나 인증한 제품을 가르키는 말입니다. 이러한 제품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홈쇼핑이나 유통매장에서도 자주소개 됩니다.
홈쇼핑MD가 아니라도, SNS에서 잘 팔리는 상품을 소싱해서
대란템으로 만들어 보기전에,,,
MD가 궁금하다!!!!!!!
MD전문교육원 아카비전
국내최초 MD취업전문 교육원! MD이론, 실무 & 실습! 취업연계
www.acavision.com
'직장생활 수업자료 > M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션 트렌드 용어와 변화 요인 (1) | 2024.12.16 |
---|---|
패션 유행전파 이론 (1) | 2024.12.01 |
혁신의 상징, CES가전박람회란? (0) | 2024.11.25 |
기후플레이션이란? (1) | 2024.11.25 |
기후플레이션이란? (0) | 2024.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