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인지도란 무엇인가?
브랜드 인지도는 소비자가 제품을 이름으로 인식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마케팅 용어입니다. 이상적으로는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는 인지도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경쟁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도 포함합니다. 소비자는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제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이는 해당 브랜드를 인식하고 기억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업은 사고 리더십 콘텐츠를 만들고,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POINT
브랜드 인지도란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말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은 대중에게 신제품이나 개정된 제품을 알리고 경쟁 제품과 차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 인지도 마케팅의 중요한 새로운 도구가 되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의 작동 방식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제품과 서비스는 더 많은 매출을 창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선택에 직면했을 때 소비자는 익숙하지 않은 제품보다 브랜드가 있는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려면 제품이나 서비스를 명확하고 매력적인 가치 제안과 연결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려면 제품이나 서비스를 명확하고 매력적인 가치 제안과 연결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베라이즌의 "지금 내 말이 들리니?" 캠페인은 타겟 고객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사로잡았고 확장된 서비스 범위를 강조했는데, 그 결과 첫 해 순고객이 10% 증가해 3,250만 명이 되었습니다. 기타 주요 전략으로는 강력한 온라인 존재감 확립,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디자인 사용, 소셜 미디어, 이메일 및 기타 플랫폼을 통한 대중의 적극적인 참여 등이 있습니다. 성공적인 브랜드 인지도의 또 다른 예는 음료 산업입니다. 포장이 없으면 많은 청량음료를 구별할 수 없으며, 설탕이 많은 음료는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코카콜라와 펩시와 같은 회사는 소비자들이 이러한 건강 위험과 대안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자사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기 위해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에 의존합니다. 수년에 걸쳐, 그들의 효과적인 광고와 마케팅 전략은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여 매출을 늘렸습니다.
이러한 높은 브랜드 인지도는 매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 경쟁자가 추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예를 들어, 워런 버핏은 코카콜라에 투자했는데, 그 이유는 부분적으로 코카콜라가 고객 충성도가 높은 가장 잘 알려진 글로벌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고려 사항
기업들은 Instagram과 Facebook과 같은 플랫폼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홍보하는 데 많은 에너지를 쏟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좋아하고 사용하는 제품 과 서비스에 대한 토론을 생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홍보가 생겨났습니다. Facebook은 여전히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플랫폼인 반면, Instagram과 TikTok은 젊은 사용자 사이에서 우세합니다. 브랜드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타겟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다른 방법
매장 내부와 같은 물리적 위치에서의 광고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충동구매 제품은 매장 내 유통 및 광고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캔디 바를 마케팅하는 회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POS(판매 시점) 위치 에서 제품을 유통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스폰서십은 자선 행사, 스포츠 행사 및 기금 모금 행사에서 가시성을 제공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GA 투어의 Valspar Championship은 페인트 통을 티 마커로 사용하고, 캐디에게 브랜드 장비를 입히고, 카멜레온 모래 조각품을 특징으로 하여 Valspar의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이러한 창의적인 노력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여 Valspar가 스폰서십 계약을 조기에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자선 마라톤에서 무료로 회사 브랜드 건강 팩을 배포하는 건강 보험 회사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를 선의와 지역 사회 감정의 행위와 연관시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빛나게 합니다.
좋은 브랜드 인지도의 예는 무엇일까요?
코카콜라, 맥도날드, 나이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 중 일부입니다. 이들은 성공적으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고객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빨간색 코카콜라 캔, 맥도날드의 황금 아치, 나이키의 체크 마크는 각각의 브랜드를 즉시 식별합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브랜드 인지도는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릴 때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도록 보장하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신뢰와 신뢰성을 구축하여 소비자가 다른 브랜드보다 귀사의 브랜드를 선택하기 쉽게 만듭니다.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매출과 시장 점유율을 늘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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