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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상품기획
상품구성의 기준은 브랜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제품의 유행성 정도에 따라서 베이직, 뉴베이직, 트렌디 상품군으로 나누게 됩니다.
베이직 상품
유행에 민감하지 않아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는 상품군이며, 마케팅 측면에서는 매출의 기본이 되는 상품입니다.
뉴베이직 상품
유행경향을 소비자들이 받아들이기 쉽게 조절한 상품군이며, 새로운 트렌드 상품이 아닌 트렌드에서 약간 벗어난 상품입니다. 브랜드에 따라서는 매출에 기여도가 높은 상품군이고,,, 향후 베이직 상품군으로 브랜드의 중심상품이 될 수 있어요.
트렌디 상품
유행지향적인 상품으로 매출보다는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해 보여주는 상품군
베이직, 뉴베이직, 트렌디 상품은 브랜드의 상표이미지나, 패션 마케팅에따라 상품군이 달라집니다.
트랜드성이 많은 브랜드는 중점상품이 트랜드상품
클래식 상품군이 많은 븐랜드는 베이직 상품
캐릭터, 여성 브랜드 경우 트렌디상품 중심
이라 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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