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는 일본 여행이 일상화 트렌드에 발맞춰 일본 쇼핑, 문화, 트래블 브랜드 및 미술관과 손잡고 '일본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H의 지난해(23년) 일본 여행한 회원은 50만명으로,
2021년(7만명) 대비 600%이상 증가 했다고 합니다.
또한 재방문 횟수도 높아 일본에 10명중 2명은 일본을 2회 이상 방문했다고 합니다.
(나는 집에만 있었는데...ㅎㅎ)
해당 제휴 서비스를 요약하면 이래요.
(기사를 보고 싶다면, 다음포털에서
"쇼핑부터 문화까지 '일본 여행'
을 검색하세요)
H는 엄선한 4개 브랜드 및 2개 미술관 등 총 6곳과 손을 잡고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
음반·도서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형 서점'으로 잘 알려진 복합문화공간 '츠타야(TSUTAYA)'를 비롯해, 가전제품과 잡화를 판매하는 대형 유통업체 '빅카메라(BicCamera)', 일본의 대표 백화점 그룹인 '한큐한신(HankyuHanshin)백화점', 일본 온라인 여행업체 '라쿠텐 트래블(Rakuten Travel)', 유명 작가의 작품 전시와 건축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국립신미술관'과 '국립서양미술관'이 대상이다.
먼저, 츠타야에서는 도쿄 다이칸야마, 롯폰기, 시부야 등 3개 지점에서 운영하는 공유 공간 '셰어 라운지(Share Lounge)'의 1시간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다이칸야마 지점에서 운영되고 있는 프리미엄 카페 '안진(Anjin)'에선 식사·디저트 주문 시 음료 1잔(동반 3인까지)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왜 이런 프로모션을 할까?
- 일본뿐만 아니라 최근 해외여행이 늘었고, 일본 엔저가 계속되고 있어요.
- 카드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 시킬수 있어요. 슈퍼~~ 콘서트!!
-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사용율을 높여야 되요.
프로모션은 판매 증진, 브랜드 인지도 상승, 고객 유지 및 충성도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꼭 카드사 프로모션처럼 크게 할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MD로서 프로모션을 해보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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