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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정의

koblueco 실장 2025. 3. 13. 19:51

고객이란?

고객은 다른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개인이나 사업체입니다. 고객은 수익을 창출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사업체는 고객 없이는 생존하거나 번창할 수 없습니다. 모든 기업은 공격적으로 제품을 광고하거나, 고객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가격을 낮추 거나, 고객이 좋아하는 독특한 제품과 경험을 개발하여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른 회사와 경쟁합니다.

고객 이해

기업은 종종 "고객은 항상 옳다"는 속담을 존중하는데, 행복한 고객은 자신의 요구를 충족하거나 초과하는 기업과 거래를 반복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많은 기업은 고객 관계를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고객 행동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제품 라인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고객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류됩니다.

외부 고객은 사업 운영과 분리되어 있으며 종종 회사에서 생산한 최종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관심이 있는 당사자입니다. 내부 고객은 사업 운영에 통합된 개인 또는 기업입니다. 그들은 종종 회사 내에서 직원이나 다른 기능 그룹으로 존재합니다. 고객은 상업적이나 산업용으로 도매 상품을 구매하는 기업 자본을 사용하는 구매 대행자와 다릅니다.

고객 연구

기업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마케팅 접근 방식을 세부 조정하고 재고를 맞춤화하기 위해 고객 프로필과 행동을 자주 연구합니다 . 고객은 나이, 인종, 성별, 민족, 소득 수준, 지리적 위치와 같은 인구 통계에 따라 그룹화됩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기업이 "이상적인 고객" 또는 "고객 페르소나"의 스냅샷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기업이 기존 고객 관계를 강화하고, 활용되지 않은 소비자 집단에 도달하여 트래픽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은 기업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대학과 대학교에서는 고객 행동 패턴, 선택 및 특이성을 연구하는 데 전념하는 소비자 행동 과정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사람들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사용하는 이유와 그러한 결정이 회사와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고객을 이해하면 기업은 효과적인 마케팅 및 광고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 필요와 욕구를 해결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기 반복 사업을 위해 고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 서비스

고객 서비스는 긍정적인 경험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는 성공적인 판매자, 고객 역할이 핵심입니다. 호의적인 온라인 리뷰, 추천 및 미래 사업의 형태로 충성도는 좋거나, 나쁜 고객 서비스 경험에 따라 얻거나 잃을 수 있습니다. 시장은 동일하거나 유사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포화 상태입니다. 하나를 다른 하나와 진정으로 구별하는 것은 많은 기업의 경쟁 기반이 된 고객 서비스입니다. 고객 서비스는 품질 개선 방법론인 Six Sigma 의 핵심 요소입니다 .

고객 vs. 소비자

"고객"과 "소비자"라는 용어는 거의 동의어이며 종종 혼용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소비자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하거나 사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으로 정의됩니다. 고객은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제의 구매자입니다.

기본 고객 유형은 무엇입니까?

고객은 12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 윈도 고객, 구매예정고객, 프로모션 중심 고객, 이탈 고객, 신규 고객, 충동적 고객, 화난 고객, 충성 고객, 브랜드 옹호자, 추천 고객, 국제적 고객입니다. 이탈 고객은 회사 또는 매장과의 관계에서 꼬리에 있는 고객이지만 이미 떠난 고객입니다

가장 좋은 고객 유형은 무엇인가?

충성도 높은 고객은 장기적으로, 때로는 수십 년 동안 반복 구매를 하기 때문에 최고입니다. 그들은 친구, 소셜 미디어 연결 및/또는 비즈니스 동료에게 귀하의 비즈니스를 추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무엇일까요?

고객은 낮은 가격, 좋은 서비스, 회사가 인정하는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장 높이 평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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