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성과 지표(KPI)는 무엇인가?
핵심 성과 지표(KPI)는 회사의 전반적인 장기적 성과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정량적 측정입니다. KPI는 특히 같은 부문의 다른 사업체와 비교했을 때 회사의 전략적, 재무적, 운영적 성과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일련의 벤치마크 또는 과거 성과에 대한 진행 상황이나 성과를 판단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POINT
- 핵심 성과 지표(KPI)는 회사의 성공 여부를 일련의 목표, 목적 또는 업계 동종 업체와 비교하여 측정합니다.
- KPI는 순이익(또는 최종 이익, 순수익), 매출에서 특정 비용을 뺀 것 또는 유동자산비율(유동성 및 현금 가용성)을 포함한 재무적 KPI일 수 있습니다.
- 고객 중심 KPI는 일반적으로 고객별 효율성, 고객 만족도, 고객 유지에 중점을 둡니다.
- 프로세스 중심 KPI는 조직 전체의 운영 성과를 측정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기업은 일반적으로 분석 소프트웨어와 보고 도구를 통해 KPI를 측정하고 추적합니다.
핵심 성과 지표(KPI) 이해
핵심 성과 지표는 사업에서 성과와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에 대한 진행 상황을 판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음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미리 정해진 벤치마크
- 업계 내 다른 경쟁자
- 시간 경과에 따른 비즈니스 성과
KPI는 핵심 성공 지표(KSI)라고도 하며, 성과 기준에 따라 회사와 산업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소프트웨어 회사는 연간(YOY) 매출 성장을 주요 성과 지표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소매 체인은 성장을 측정하는 가장 좋은 KPI 지표로 매장 동일 매출에 더 많은 가치를 둘 수 있습니다.
KPI의 핵심은 데이터 수집, 저장, 정리 및 종합입니다. KPI 데이터는 수집되어 설정된 목표와 비교됩니다. 그런 다음 비교 결과를 분석하여 현재 시스템 또는 해당 시스템의 최근 변경 사항이 부서 또는 비즈니스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에 대한 결론을 도출합니다. 이를 통해 경영진은 현재 시스템이 효과적인지 또는 해당 결과를 개선하고 미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변경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KPI의 목표는 경영진이 보다 정보에 입각한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결과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기업에서 3가지 분류
회사
회사 전체 KPI는 전반적인 사업 상태와 성과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러한 유형의 KPI는 경영진에게 회사 전체의 운영 상황을 알리는 데 유용합니다. 그러나 종종 결정을 내리기에 충분히 세부적이지 않습니다. 회사 전체 KPI는 종종 특정 부서가 왜 잘 수행되거나 잘 수행되지 않는지에 대한 대화를 시작합니다.
부서
부서 수준 KPI는 회사 전체 KPI보다 더 구체적이며 종종 특정 결과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종종 회사 전체 KPI의 결과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부서 수준 KPI를 파헤칩니다. 예를 들어, 전체 매출이 감소한 경우 회사는 특정 부서의 고객 전환율이나 만족도를 살펴보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하위부서
회사가 더 깊이 파고들기로 선택하면 프로젝트 수준 또는 하위 부서 수준의 KPI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KPI는 쉽게 사용할 수 없는 매우 구체적인 데이터 세트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종종 경영진이 요청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경영진은 잠재적인 제품 출시 에 대해 통제 그룹에 문의하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
주요성과 지표의 유형
전략
전략적 KPI는 보통 가장 상위 수준입니다. 이유형의 KPI는 회사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나타낼 수 있지만 상위 수준의 넘어서는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예로 투자 수익률 , 이익 마진 , 총 회사 수익이 있습니다 .
운영
운영 KPI는 촉박한 시간 틀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러한 KPI는 다양한 프로세스, 세그먼트 또는 지리적 위치를 분석하여 회사가 매월 또는 때로는 매일 어떻게 하고 있는지 측정합니다.
기능적
기능적 KPI는 회사 내의 특정 부서나 기능에 초점을 맞춥니다. 예를 들어, 재무 부서는 매달 회계 정보 시스템에 등록한 새로운 공급업체 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부서는 각 이메일 배포가 받는 클릭 수를 측정합니다.
선행/후행
선행/후행 KPI는 분석되는 데이터의 특성과 앞으로 일어날 일을 알리는 신호인지, 이미 일어난 일을 알리는 신호인지를 설명합니다. 선행 KPI는 미래에 일어날 변화를 나타냅니다. 후행 KPI는 이미 일어난 변화를 나타냅니다.
예시
고객 경험 지표
-새로운 티켓 요청 수 : 고객 서비스 요청을 계산하고 고객이 겪고 있는 새 문제와 해결되지 않은 문제의 수를 측정합니다.
-해결된 티켓 수 : 성공적으로 처리된 요청 수를 계산합니다 . 요청 수를 해결 수와 비교함으로써 회사는 고객 요청을 처리하는 데 성공한 비율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평균 해결 시간 : 고객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평균 시간입니다. 회사는 다양한 요청(예: 기술 문제 요청 대 신규 계정 요청)에 따라 평균 해결 시간을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평균 응답 시간 : 고객이 요청을 제출한 후 고객 서비스 담당자가 고객과 처음 연결하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입니다. 초기 담당자가 솔루션을 제공할 지식이나 전문성이 없을 수 있지만, 회사는 고객이 도움을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는 것을 중요하게 여길 수 있습니다.
-최고 고객 서비스 담당자 : 고객 서비스 담당자가 교차 참조한 위의 모든 지표의 조합. 예를 들어, 회사 전체의 평균 응답 시간을 분석하는 것 외에도 회사는 가장 빠르고 가장 느린 응답자 3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요청 유형 : 다양한 유형의 요청 수. 이 KPI는 회사가 고객이 가질 수 있는 문제(예: 회사 웹사이트에서 잘못된 또는 부정확한 지침을 제공)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고객 만족도 평가 : 많은 회사가 고객 경험에 대한 추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설문 조사나 상호작용 후 설문조사를 실시하지만, 이는 모호하고 부정확한 측정 방법입니다.
마케팅 지표
- 웹사이트 트래픽 : 회사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의 수입니다. 경영진은 이 KPI를 사용하여 온라인 트래픽이 잠재적 판매 채널로 푸시되고 있는지, 고객이 적절하게 유입되고 있는지 여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트래픽 : 고객과 회사의 소셜 미디어 프로필 간의 조회수, 팔로워, 좋아요, 리트윗, 공유, 참여도 및 기타 측정 가능한 상호작용을 추적합니다.
- 행동 촉구 콘텐츠의 전환율 : 프로모션 프로그램이 고객을 특정 행동(예: 세일 기간 중 구매를 장려하는 캠페인)으로 전환시키는 정도를 측정합니다. 회사는 성공적인 참여 횟수를 콘텐츠 배포 횟수로 나누어 얼마나 많은 고객이 행동 촉구에 응답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게시된 기사 수 : 회사가 한 달이나 분기와 같은 특정 기간 내에 게시하는 블로그 게시물이나 인쇄 기사의 수입니다.
- 클릭률 : 이메일 배포에서 수행된 특정 클릭 수. 프로그램은 이메일을 연 고객 수, 이메일을 열고 링크를 클릭한 고객 수, 링크를 클릭하고 판매를 완료한 고객 수를 추적 할 수 있습니다 .
판매 지표
- 고객 생애 가치(CLV) : 전체 비즈니스 관계에서 고객이 제품에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총 금액입니다.
- 고객 획득 비용(CAC) :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필요한 총 판매 및 마케팅 비용입니다. CAC를 CLV와 비교함으로써 기업은 고객 획득 노력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계약의 평균 가치 : 새로운 계약의 평균 규모. 회사는 더 크거나 작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원하는 임계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 평균 전환 시간 : 잠재 고객에게 처음 연락한 후부터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서명된 계약을 확보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 참여한 리드 수 : 연락을 받은 잠재 리드 수입니다. 이 지표는 방문, 이메일, 전화 통화, 회의 또는 고객과의 다른 접촉과 같은 매체로 더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KPI는?
1. 매출
2. 고객당 수익
3. 이익 마진
4. 고객 유지
5. 고객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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