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은 각과정별로 넘어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만은 제품의 아이디어는 제품 개념화, 마케팅전략 수립, 사업성 평가, 제품 개발, 시장평가, 최종 상품화 단계까지 거쳐서 최종적으로 시장에 선보이게 됩니다.
신제품 개발을 하기위해서는 시장의 흐름을 파악해야 합니다.
어떤 신제품이 좋은지 탐색도 해야하며, md 및 마케터 뿐만 아니라 팀원들까지 모든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외부의 고객이 알려준 제품의 개선사항이나 불만사항 들도 정리하여 아이디어를 수집해야 합니다.
아이디어를 가지고 제품 콘셉트를 보사 구체적으로 만들어야합니다. 어떤 소비자를 타겟으로 어떤 상황으로 어떤 목적으로 가격은 어느정도로 할지에 대한 콘셉트를 잡아봐야 합니다.
이를 토대로 마케팅전략을 구축하고, 타당성 분석을 실시해야 합니다. 이때는 개발비용 , 원가 비교, 매출이나 이익에 대해 예측합니다.
이후에 사업이 타당할 것으로 예측되면, 제품 콘센트를 실제 제품으로 개발합니다.
이후에 일부 생산 및 판매를 통해 테스트 마케티을 합니다. 이후 마지막으로 상품화 단계입니다.
이때는 신제품을 실제 시장에 매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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