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수업자료/MD

고객 유형 분류하기

koblueco 실장 2024. 12. 21. 22:40

고객은 내부와 외부로 분류할수 있습니다.

내부고객

조직 내부에 소속된 직원

직원은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매신져 이면서도 자사제품을 소비하는 고객이 되기도 합니다.

직원은 자사에 만족도가 높을 때 고객 대응 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

내부 고객의 만족은 고객 만족의 출발입니다.

외부고객

조직 내부에 있지 않은 고객입니다.

또한 관계도 형성 정도에 따라 고객의 범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MD라면 고객을 분류하고,

휴면, 이탈 고객을 다시 잡는 전략과

기존 핵심 고객의 충성도 전략을 펼치셔야 합니다.

고객을 분류하는 관점으로 타켓팅을 전략적으로 구현하여야 합니다.

MD를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현업에서 경험하시는게 가장 좋지만,

현업에서도 이론적인 부분을 가지고 접근을 하셔야 합니다.

https://www.acavision.com/

 

MD전문교육원 아카비전

국내최초 MD취업전문 교육원! MD이론, 실무 & 실습! 취업연계

www.acavision.com

#md아카비전 #아카비전 #md전문교육원 #패션md #상품기획md #온라인md #amd #리테일md #리빙md #식품md #코스메틱md #홈쇼핑md #vmd #브랜드md #bm #국내유일md전문교육원#취업알선 #취업이력서 #취업자소서 #자기소개서 #첨삭지도 #아카비전교육생 #아카비전수료생 #아카비전졸업생#내부취업알선 #내부취업의뢰 #가고싶은회사 #예상면접질문 #면접코칭 #회사소개 #자료추출 #카카오톡 #@아카비전 #면접예상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