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구성에 따라서 제품은 핵심, 유형, 확장으로 3가지를 나눌수 있습니다.
핵심제품이란
제품의 기본전인 혜택입니다.
> 예로 전화기는 통화의 목적입니다.
유형제품이란
핵심제품을 구체화한 것입니다.
> 예로 제품기능, 품질, 디자인, 브랜드, 포장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해서 핸드폰경우 삼성폰의 제품 기능, 품질, 디자인, 브랜드, 포장을 말할수 있습니다.
확장제품이란
유형제품에 무형의 서비스가 포괄된 개념입니다.
> 대금 결제 방법, 배달, 설치, 애프터서비스, 보증 등이 있습니다.
해서 핸드폰 구매시 결제방법, 삼성폰의 딜리버리 서비스, 사후서비스 정책 등이 여기에 포함 됩니다.
제품의 구성에 따라서 나눠보았는데요..
더욱 알고 싶으시다면.....
#md아카비전 #아카비전 #md전문교육원 #패션md #상품기획md #온라인md #amd #리테일md #리빙md #식품md #코스메틱md #홈쇼핑md #vmd #브랜드md #bm #국내유일md전문교육원 #취업알선 #취업이력서 #취업자소서 #자기소개서 #첨삭지도 #아카비전교육생 #아카비전수료생 #아카비전졸업생 #내부취업알선 #내부취업의뢰 #가고싶은회사 #근무하고싶은회사 #오래다니고싶은회사 #내가잘할수있는회사 #내가잘하는업무 #업무변경 #보직변경
'직장생활 수업자료 > M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하여 (0) | 2024.12.21 |
---|---|
템플릿 CANBA 와 미리캔버스 (0) | 2024.12.21 |
MD가 들어봤을 만한 마케팅용어 정리 (2) | 2024.12.17 |
포토샵 단축키와 MD (0) | 2024.12.17 |
전략과 전술의 차이 (0) | 2024.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