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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rgram 애널리스틱스 활용하기

koblueco 실장 2025. 3. 18. 19:57

 


인스타그램은 모든 규모의 브랜드를 위한 강력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고객을 유치하고 참여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지만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최고의 디지털 채널이기도 합니다 . 소셜 커머스 와 쇼핑 게시물 의 성공 으로 인해 Instagram은 많은 브랜드의 리드 및 수익 창출원으로 성장했습니다.

광범위한 도달 범위, 뛰어난 타겟팅 기능, 타겟팅 기회와 효과적인 비디오 형식이 있으므로 Instagram에서 누구에게 다가갈 수 있는지, 그리고 이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내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이 효과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여기서 분석이 필요합니다. Instagram의 인사이트를 활용하면 데이터를 사용하여 더 나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고 참여와 전환을 촉진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instagram 분석 설정 방법

우선, 분석을 보려면 비즈니스 또는 크리에이터 계정이 필요합니다. 개인 계정이 있는 경우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한 다음 '계정'을 선택하면 이러한 계정 중 하나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Instagram 분석에서 어떤 지표를 추적할 수 있나요?

Instagram 계정과 콘텐츠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려면 어떤 지표가 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지표가 무엇인지 생각해야 합니다.날짜 범위별로 볼 수 있으므로 찾고 있는 데이터에 따라 필요에 맞게 조정하세요.

조회수 - 이 탭에서는 다음을 포함한 여러 가지 측정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조회수 출처: Instagram은 팔로워와 비팔로워를 기준으로 조회수를 분석하여 콘텐츠가 새로운 대상에게 다가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달한 계정 수 + 기간 백분율 변화.

콘텐츠 유형별: 전체/팔로워/팔로워 없음으로 필터링한 후 스토리, 릴 게시물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조회수로 필터링한 대륙 유형별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중 구성: 주요 도시, 주요 국가, 주요 연령대 및 성별에 따른 주요 청중 위치.

프로필 활동: Instagram은 사용자가 귀하의 프로필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한 귀중한 데이터를 계속 제공합니다.

프로필 방문: 이전 기간(예: 30일)의 변화를 비교하여 프로필 방문 횟수를 추적합니다. 이는 성과가 좋은 게시물이나 캠페인 이후 계정에 대한 관심을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외부 링크 탭: 특히 기업에 중요한 사항으로, 바이오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웹사이트나 다른 목적지를 방문한 사용자 수를 추적합니다.

사업체 주소 탭: 사업체 계정에서만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위치 세부 정보를 보려고 탭하는 빈도를 측정합니다.

총 팔로워 - 당신을 팔로우하는 사람들의 수를 보여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팔로워를 얻었는지 잃었는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활동 시간' 섹션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팔로워가 가장 활동적인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Instagram에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을 알아내는 데 유용합니다). 성별과 위치도 있습니다.

공유한 콘텐츠 - 여기에는 공유한 모든 콘텐츠의 이미지가 포함되며, 메트릭(조회수 또는 참여 계정 또는 도달한 계정)별로 정렬하고 가장 높은 순-가장 낮은 순으로 정렬할 수 있는 필터가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 릴, 스토리, 비디오 및 라이브 비디오인 개별 콘텐츠 유형별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 출처: Instagram은 팔로워와 비팔로워별로 조회수를 분석하여 콘텐츠가 새로운 대상에게 어떻게 다가가는지 자세히 보여줍니다.

콘텐츠 유형: Instagram 인사이트를 통해 이제 게시물, 스토리, 릴에 따른 조회수 분포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는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다양한 대상 고객에게 가장 효과적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활동: Instagram은 사용자가 프로필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한 귀중한 데이터를 계속 제공합니다.

프로필 방문: 이전 기간(예: 30일)의 변화를 비교하여 프로필 방문 횟수를 추적합니다. 이는 성과가 좋은 게시물이나 캠페인 이후 계정에 대한 관심을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외부 링크 탭: 특히 기업에 중요한 사항으로, 바이오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웹사이트나 다른 목적지를 방문한 사용자 수를 추적합니다.

사업체 주소 탭: 사업체 계정에서만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위치 세부 정보를 보려고 탭하는 빈도를 측정합니다.

도달한 계정 - 이는 귀하의 콘텐츠를 최소 한 번 이상 본 고유 계정의 수입니다. 여기에는 귀하가 도달한 계정에 대한 인구 통계 정보가 포함되며, 여기에는 상위 국가, 상위 도시, 상위 연령대 및 성별이 포함됩니다.

참여 계정 - 이는 콘텐츠와 상호작용한 고유 계정의 수를 보여주며 각 계정에 대한 세부 정보(위와 같음)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상호작용 - 좋아요, 댓글, 공유, 저장, 답글을 포함하여 사람들이 콘텐츠와 상호 작용할 때 수행하는 작업을 살펴봅니다.

광고 통찰력 - 이는 Instagram의 유료 광고의 일환으로 게시물이 홍보되거나 지불되었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예: 광고 목표당 비용).

인스타 그램 애널리스틱스 사용하기

1)조회수

2)도달범위

3)팔로워 증가

4)참여율

참여율을 알면 계정과 게시물의 성과를 평가하고 성장을 측정하고 촉진하기 위한 기준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팔로워 참여율 = 총 참여율(좋아요 + 댓글 + 공유 + 다운로드) / 팔로워 수 x 100

노출에 따른 참여율 = 총 참여율(좋아요 + 댓글 + 공유 + 다운로드) / 노출 x 100

5)청중 인구 통계

6) 릴, 포스트 및 스토리

프로필 활동 = 팔로워(해당 릴/게시물을 팔로우한 사람 수).

프로필 방문 수 = 스토리를 본 후 프로필을 방문한 사람의 수입니다.

7)해시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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