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계획은 크게 전략적 마케팅 계획과 전술적 마케팅 계획의 단계로 진행됩니다.전략적 계획기업 단위 -> 사업부 단위 -> 사업 단위 -> 제품 단위 순으로 기업 내 운영조직 단위로 심화합니다.위 내용의 전략적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서 실행 단계, 조직화 -> 실행으로 진행합니다.조직화 단계는 기업에 따라 다른데, 예산 계획 -> 인력부분의 조직화 또는 바로 조직화 계획만 진행하기도 합니다.실행 이후 통제 단계로서 결과에 대한 측정 -> 성과진단 -> 수정 보완 방안 수립으로 진행 됩니다이후 초기 계획 단계로 해당 조직단위에 계획 단계 또는 실행단계 피드백을 통해 계획 또는 실행이 되는 순환 구조로도 진행됩니다.그래서 기업단위의 전략적 계획은 거시적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 전략적 방향성을 결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