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계획은 크게 전략적 마케팅 계획과 전술적 마케팅 계획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전략적 계획
기업 단위 -> 사업부 단위 -> 사업 단위 -> 제품 단위 순으로 기업 내 운영조직 단위로 심화합니다.
위 내용의 전략적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서 실행 단계, 조직화 -> 실행으로 진행합니다.
조직화 단계는 기업에 따라 다른데, 예산 계획 -> 인력부분의 조직화 또는 바로 조직화 계획만 진행하기도 합니다.
실행 이후 통제 단계로서 결과에 대한 측정 -> 성과진단 -> 수정 보완 방안 수립으로 진행 됩니다
이후 초기 계획 단계로 해당 조직단위에 계획 단계 또는 실행단계 피드백을 통해 계획 또는 실행이 되는 순환 구조로도 진행됩니다.
그래서 기업단위의 전략적 계획은 거시적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 전략적 방향성을 결정하게 되며 세가지의 세부 계획을 포함하게 됩니다.
#마케팅용어 #마케팅전략 #플랜 #두 #씨 #PLAN #DO #SEE #기업 #사업부 #사업단위 #제품 #예산 #조직화 #실행 #결과측정 #성과진단 #수정보완방안 #md아카비전 #아카비전 #md전문교육원 #패션md #상품기획md #온라인md #amd #리테일md #리빙md #식품md #코스메틱md #홈쇼핑md #vmd #브랜드md #bm #국내유일md전문교육원 #취업알선 #취업이력서 #취업자소서 #자기소개서 #첨삭지도 #아카비전교육생 #아카비전수료생 #아카비전졸업생 #내부취업알선 #내부취업의뢰 #가고싶은회사 #근무하고싶은회사 #오래다니고싶은회사 #내가잘할수있는회사
'다시 시작 공부(지도사) > 마케팅,시장조사,유통판매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자가 구매시 어떤 방법으로 비교하는가? (0) | 2025.01.09 |
---|---|
유통 경로 유형 및 길이에 따른 설계 (0) | 2025.01.07 |
CRM과 매스마케팅 (1) | 2024.12.17 |
GE 매킨지 매트릭스에 대하여 (0) | 2024.12.17 |
소비자행동에 관하여.. (0) | 2024.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