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MD,마케팅 컨설턴트

린스타트 기반하여 살고 있어요.

다시 시작 공부(지도사)/마케팅,시장조사,유통판매 등

소비자행동에 관하여..

koblueco 실장 2024. 12. 17. 18:01

보통은 제품의 구매과정을 소비자행동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행동은 개인적, 환경적 영향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해서 마케팅 활동을 위해서는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1. 소비자행동의 구성요소

소비자 행동은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 같은 다양한 제공물에 대해 이뤄집니다.

소비자 행동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획득, 사용, 처분을 포괄합니다.

소비자 행동은 획득, 사용, 처분이 일정기간에 걸처 순차적 발생됩니다.

소비자 행동은 개인또는 집단에서 정보수집자, 영향력을 갖고있는자, 의사결정자, 구매자, 사용자의 개인을 포합니다.

소비자행동은 제공물을 획득/사용/처분 의 시점, 이유,장소, 기간, 빈도 등의 의사결정을 포함합니다.

2. 소비자 행동의 주체별 입장

기업

: 자사의 상품을 선택

: 시장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기업의 장기적 성장을 위한 기반을 조성한다.

소비자

: 제품 구매시 합리적인 소비를 높인다.

: 소비자의 욕구 충족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하며, 합리적 소비 주체로 소비계획을 세운다.

정부

: 정책안을만든다.

:경제적 사회적 정책수립과 소비자 보호 정책 등 공공정책을 만든다.

https://www.acavision.com/

 

MD전문교육원 아카비전

국내최초 MD취업전문 교육원! MD이론, 실무 & 실습! 취업연계

www.acavision.com

 

 

 

MD전문교육원 아카비전

국내최초 MD취업전문 교육원! MD이론, 실무 & 실습! 취업연계

www.acavision.com

#아카비전, #기업의, #기업의마케팅, #다양한의사결정, #소비의유형, #제공물, #의사결정단위, #의사결정기간, #획득, #사용, #처분, #이유, #방법, #시장, #장소, #양, #빈도, #기간, #획득제품, #서비스, #구매자, #사용자, #의사결정자, #영향력행사자, #정보수집자, #시간, #일, #주, #월, #연

'다시 시작 공부(지도사) > 마케팅,시장조사,유통판매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M과 매스마케팅  (1) 2024.12.17
GE 매킨지 매트릭스에 대하여  (0) 2024.12.17
점포 유통 전략  (4) 2024.12.16
STP와 포지셔닝  (0) 2024.12.16
STP와 타켓팅  (0) 2024.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