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MD,마케팅 컨설턴트

린스타트 기반하여 살고 있어요.

다시 시작 공부(지도사)/마케팅,시장조사,유통판매 등

유통 경로 유형 및 길이에 따른 설계

koblueco 실장 2025. 1. 7. 19:42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먼저 유통 경로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경로수준이란?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각 단계별 중간상을 말합니다. 경로수준의 수가 늘면 유통경로의 길이도 늘어납니다.

직접유통경로

중간상이 없이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경우 직접 유통 경로라 합니다.

간접유통경로

중간상이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제품을 전달할때 있다면 간접유통경로입니다.

유통 경로의 길이를 결정할 때는 시장요인, 제품요인, 자사 요인, 중간상 요인 등이 고려됩니다.

md라면... 제품에 따라서 유통 경로 설정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합니다.

시장에 상황에 따라, 제품 매출 확대에 따라 갑자기 변화할 수 있지만, 유통 경로가 통제가 되냐 안되냐는 중요한 숙제 입니다.

제품을 단순히 많이 팔기 위해 접근을 잘못하다 보면 나중에 통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고민하고 생각을 하면 좀더 전문성을 가져가지 않을 까 싶습니다.

https://www.acavision.com/

 

MD전문교육원 아카비전

국내최초 MD취업전문 교육원! MD이론, 실무 & 실습! 취업연계

www.acavision.com

 

 

 

#외부적요인 #내부적요인 #시장요인 #유통요인 #제품요인 #자사요인 #타깃 #개인 #소비자 #좁은 #넓은 #지리적 #집중 #중간유통 #활용 #복잡 #표준화제품 #중저가 #고가 #서비스 #md아카비전 #아카비전 #md전문교육원 #패션md #상품기획md #온라인md #amd #리테일md #리빙md #식품md #코스메틱md #홈쇼핑md #vmd #브랜드md #bm #국내유일md전문교육원 #취업알선 #취업이력서 #취업자소서 #자기소개서 #첨삭지도 #아카비전교육생 #아카비전수료생 #아카비전졸업생 #내부취업알선 #내부취업의뢰 #가고싶은회사 #근무하고싶은회사 #오래다니고싶은회사 #내가잘할수있는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