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MD,마케팅 컨설턴트

린스타트 기반하여 살고 있어요.

다시 시작 공부(지도사)/마케팅,시장조사,유통판매 등

고객과의 관계에서 편익

koblueco 실장 2024. 11. 25. 14:03

고객관계형성에 있어 편익에 대해 공부해보고자 한다.

편익이란?

한 개인이나 집단이 어떤 경제적 활동을 통해 얻는 만족 또는 이득이라 합니다.

 

편익을 세분화해 보자

기능적 편익 :

고객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하고 사용함으로서 직접적으로 얻는것

기존의 제품에 비해 기능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가진 제품

기존제품을 개선시킨제품!!

쾌락적 편익 :

소비자의 심미적, 감각적 욕구에 호소하는 제품

즐거움, 만족감, 행복 등이 있습니다.

예술작품이나 음식을 먹을때

상징적 편익 :

제품이나 서비스가 상징적으로 갖는 의미입니다.

소비자의 정체성, 사회적 지위, 문화적 가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고급의류나 화장품, 시계라고 할수 있어요

고객과의 관계마케팅에 대해 잠시나마 알아보았어요.

MD니까....

https://www.acavision.com/

 

MD전문교육원 아카비전

국내최초 MD취업전문 교육원! MD이론, 실무 & 실습! 취업연계

www.acavis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