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은 아래와 같다
정보 노출 -> 기억 감지 -> 단기기억 (주의 -> 지각) <-> 장기기억
지각이란??
정보 노출된 기억을 통합하여 조직화 및 해석하는 과정
- 오감을 통한 지각 : 시각,청각, 미각, 후각,,,
2. 지각적 조직화
: 근접성의 법칙-> 서로 가까이 있는 것을 묶는다.
: 유사성의 법칙 -> 서로 비슷한 형태나 정보들을 묶는다.
: 연속성의 법칙 -> 불연속적인 것보다 자연스런 패턴
: 완결성의 법칙 -> 자극의 불완전한 부분을 예상하여 완전한 것으로 지각한다.
그리고 위 지각을 토대로 지각적 해석을 할 수 있다.
지각적 통합은 마케팅에서 어떤 의미인가?
소비자의 경험과 외부 요인을 전체적으로 결정하여 정보처리 대상의 다양한 요소를 별도로 지각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제품의 이미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MD라면
신규 출시 제품 또는 기존 제품을 고객에게
어떻게 지각시킬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구매하여
느끼는 가치를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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