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MD,마케팅 컨설턴트

린스타트 기반하여 살고 있어요.

다시 시작 공부(지도사)/마케팅,시장조사,유통판매 등

동일한 상표을 구매하는 이유

koblueco 실장 2024. 11. 27. 21:52

왜 소비자는 동일한 상표를 반복해서 구매하는가?

상표에 대한 긍정적 태도의 정의 및 호의적 태도 형성의 원인에 의한 반복구매를 고객 충성도라 합니다.

행동주의적 관점으로는 (과거의 구매행동만으로 측정)

동일상품 충성도 : 반복구매

양분된 상표 충성도 : 교차구매 (비슷한 상품을 교대로 구매)

불안정 충성도 : 한 상표 반복구매 후 다른 상표 구매

비상표 충성도 : 반복구매 x

태도론적 접근 (브랜드 충성도를 긍정적 태도로 반복 구매)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와 몰입도 를 갖는다

긍정적 태도 높음, 반복구매 많다 : 진정한 충성고객

긍정적 태도 높음, 반복구매 낮음 : 잠재 충성고객

긍정적 태도 낮음, 반복구매 많다 : 가식적 충성고객

긍정적 태도 낮다, 반복구매 낮다 : 비충성 고개

 

브랜드 충성을 높이기 위해서 동일한 퀄리티와 지속적인 마케팅 광고가 필요합니다.

 

한국의 상표법

상표란 상품을 생산, 가공, 증명 또는 판매하는 것을 업으로 영위하는 자가 자기의 상품을 타인의 상품과 식별되도록 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호, 문자, 도형 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을 말한다( 상표법 제2조 1항 1호)

[네이버 지식백과] 브랜드의 유래와 정의 (브랜드네이밍, 2014. 4. 15., 정경일)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2275081&cid=42266&categoryId=51151

 

브랜드의 유래와 정의

브랜드는 제품의 생산자 혹은 판매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자들의 것과 차별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독특한 이름이나 상징물의 결합체다. 현대 들어 브랜드는 단지 다른 제품과 구별할 뿐만

terms.naver.com

 

 

 

https://www.acavision.com/

 

MD전문교육원 아카비전

국내최초 MD취업전문 교육원! MD이론, 실무 & 실습! 취업연계

www.acavision.com

 

 

 

'다시 시작 공부(지도사) > 마케팅,시장조사,유통판매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O분석이란  (3) 2024.12.01
판매시기로 나눈 상품  (0) 2024.12.01
브랜드 재인과 브랜드 회상이란?  (0) 2024.11.26
지각이란?  (0) 2024.11.26
5포스 모델 기법  (1) 2024.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