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재인과 브랜드 회상이란 말이 있다.
회상이란?
소비자가 얼마나 쉽게 제품이 서비스를 기억하는 것
회상의 측정방법
- 회상을 위한 단서가 제공되는지의 여부에 따라 보조회상과 비보조회상이 있다.
보조회상 : 단서를 제공하고 해당광고와 관련한 정보를 인출한다.
비보조회상 : 자유 회상 또는 아무런 단서 없이 상표명이나 광고 내용을 회상하는 방법이다.
재인이란?
나머지 다른 제품들보다 해당 제품을 눈에 뛰게 만드는 것
( 인지하게 만드는 것 )
재인의 측정방법
-진위 측정 : 보여준 광고와 상표를 하나씩 보여주며 각 상표나 광고가 보았던 것인지 판단하게 하는 방법
-강제 선택 : 여러개의 보여줬던 상표나 광고를 섞어 놓고 찾도록 하는 방법
-일괄시험: 보여준 상표 및 광고와 그렇지 않은 상표나 광고 모두 시험하는 방법
재인의 사례로 들면....
검색포털에서 MD취업, 교육원, VMD, 예비MD, MD교육원, MD학원, 온라인MD되는법, 오프라인MD되는법, 패션MD, 식품MD, 기획MD, 영업MD, 바잉MD, 소싱MD, 홈쇼핑MD, 벤더MD, 폐쇄몰MD, 종합몰, 전문몰등.......
MD가 되는 방법을 검색하다보면...
선택선택
'다시 시작 공부(지도사) > 마케팅,시장조사,유통판매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매시기로 나눈 상품 (0) | 2024.12.01 |
---|---|
동일한 상표을 구매하는 이유 (0) | 2024.11.27 |
지각이란? (0) | 2024.11.26 |
5포스 모델 기법 (1) | 2024.11.25 |
고객과의 관계에서 편익 (0) | 2024.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