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시기로 상품구성을 나눠보고자 한다.
중점상품
패션업에서 높은 매출과 이익확를 위해 주력하는 상품이며, 상품회전율이 높은 상품이다.
매장구성에서 주력상품이며, 구매 재고관리, 진열, 판매에 마케팅을 한다.
보완상품
중점상품을 보완하는 상푸므로 자사의 특성과 경쟁사의 상품구성을 고려해서 배치하는 상품이다. 주력상품은 아니지만 현재 유행하는 상품과, 경쟁사의 유사한 상품을 구성하여 고객에게 상품 다양성을을 보여주는 아이템이다.
보완상품은 차기 중점상품이 될 수 있으며, 트렌드에 민감한 상품으로 구성된다.
전략상품
시장에서 중점이나 보완이 될수 있는 상품을 할 수 있는 테스트 상품.
쇼윈도 디스플레이용 상품 또는 특별 이벤트 상품.
품위향상을 위한 고각격 제품.
단기간 이익을 위한 저가 상품.
재고 처리를 위한 기획 상품.
분석을 해보자...
'다시 시작 공부(지도사) > 마케팅,시장조사,유통판매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품수명주기와 마케팅 (0) | 2024.12.16 |
---|---|
AIO분석이란 (3) | 2024.12.01 |
동일한 상표을 구매하는 이유 (0) | 2024.11.27 |
브랜드 재인과 브랜드 회상이란? (0) | 2024.11.26 |
지각이란? (0) | 2024.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