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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시딩, Seeding marketing

koblueco 실장 2025. 1. 16. 22: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딩, Seeding marketing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잡코리아, 사람인에서 MD나 AMD 모집 공고 중에서 보시면 "인플루언서 시딩" 이란 표현을 종종 보시게 됩니다.

시딩 마케팅이란?

농부가 작물이 건강하게 자라고 수확량이 많아지길 바라며, 전략적으로 자신의 밭에 씨앗을 여러군데에 뿌린다고 생각해보세요. 이런 생각이 시딩 마케팅에도 적용 됩니다.

브랜드는 소셜미디어, 블로그, 잡지, 전단지 등 다양한 곳에 콘텐츠를 씨앗으로 뿌리게 되는, 뿌린 마케팅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좋은 소비자를 다시 불러오기를 전략적으로 기대합니다.

시딩 마케팅은 브랜드가 사업의 인지 단계에 있을 때 사용하는 전략으로 , 가능한 많은 소비자에게 제품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 기술은 다양한 채널과 고객접점인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제품 브랜드 관련 콘텐츠를 공개하여 가능한 모든 소비자에게 널리 볼 수 있도록 하는것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시딩 마케팅은 제품 브랜드가 디지털 및 오프라인 장소에 미디어, 블로그 등의 형태로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소비자를 유치하고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하는 방법입니다. 때때로 다른 대행사의 도움을 받아 브랜드 콘텐츠를 널리 확장시킵니다.

그 예로 인플루언서 시딩으로, 브랜드가 인플루언서의 도움을 받아 콘텐츠를 인플루언서의 홍보 네트워크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를 확보하고 신뢰를 얻는 방법입니다.

시딩 마케팅의 목적

보통의 마케팅은 소비자를 참여시키고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시딩은 직접적으로 진행하지 않고 우회하여 소비자에게 가는 방식을 채택합니다. 효과적으로 만드는 주요 요인은 콘텐츠를 퍼트리는 스프레더입니다. 마케팅을 위한 특정 네트워크를 통해서 브랜드가 더 광범위한 청중에게 도달하고 설득하는데에 있습니다. 타겟 고객층에게 자사의 제품, 브랜드가 어필하게 되면, 특정 파트너의 지지나 인정을 통해 소비자의 참여와 신뢰가 자연스럽게 이뤄집니다.

시딩 마케팅 캠페인을 만드는 단계

네트워킹

시딩 마케팅의 주요 요건은 시딩할 장소입니다. 콘텐츠를 시딩하려는 모든 채널에서 입지를 구축해야 합니다. 하나의 채널로 준비하는 것이 이닌 여러개의 채널이 있으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목표와 목적강조

브랜드가 어떤 유형의 대상으로 하는지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다른 마케팅 경우 보통 인구통계적인 접근을 하는 가능성이 많습니다. 해당 마케팅은 적절한 유형의 대상 고객을 찾아서 적절한 위치에 콘텐츠를 게재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대상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를 찾는데 적합한 라이이프스타일 마케팅을 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컨텐츠와 채널 선정

시각적인 컨텐츠는 인스타그램에서 좋게 평가받으며, 유머, 사회이슈 등은 x(트위터)같은 플랫폼에서 더 많이 화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참여를 얻으려면 각 콘텐츠를 별도 태그하여 플랫폼을 사용해야 합니다.

파트너 찾기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 경우 플랫폼에서 개제할 수 있는 플랫폼, 블로거 또는 인플루언서가 좋아요.

영상 기반 콘텐츠 경우 유투버가 좋아요. 두가지 모두 잘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것도 좋지만, 내가 어떤 콘텐츠를 시딩 할것인지 따라서 잡으셔야 합니다.

계획하기

해당 파트너와 왜, 어떻게, 얼마의 기간동안, 얼만큼의 예산으로 함께할 것인지에 계획을 하고 접근하세요.

모니터링, 분석, 보고

현실적인 기대치를 예상하고 계획하고 접근하는게 좋습니다. 해서 유튜브에 새로운 구독자가 있는지,, 시딩마케팅 캠페인에 핵심 성과 지표 몇 가지를 결정하고 패널에 배정된 팀이 숫자를 추적하고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https://www.acavisi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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